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보통 사업자 분들이 발급이 필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직장생활을 하시는 근로자분들에게는 생소한 서류였고 딱히 발급받을 일이 많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부업 열풍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사업자 등록을 하시고 온라인 판매 등을 부업으로 하시면서 꼭 기업이나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발급받으셔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 서류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사업자들이 해당 기간 동안의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한 세금 액수에 대해서 증명을 하는 서류입니다.
해당 서류를 발급 경우는 꽤 다양하지만 주로 대출 관련하여 매출을 증명하거나 직장 생활하시는 분들이 신용카드나 통장 등을 발급받을 때 매출 증명용으로 필요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자 그럼 지금 부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여타 세금 관련 서류와 동일하게 홈택스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에 홈택스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홈택스 링크를 눌러주세요.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을 발급 받으시려면 비회원이든 회원이든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먼저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자신에게 제일 편리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시면 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 하시면 다시 원래 있던 홈페이지로 돌아오게 되는데요. 상단 메뉴에서 두 번째에 있는 민원증명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쪽으로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그 메뉴들 중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이라고 쓰여있는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기본 인적 사항들을 잘 확인하신 후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발급받고자 하는 사업장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주시고 사용용도도 알맞게 선택을 해주시고요. 마지막으로 가장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요즘은 정말 웬만한 문서들은 다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서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집에서 발급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도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어려움 없이 집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세무서나 다른 공공기관 방문하지 마시고 집에서 발급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