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0대여성 유망자격증 Best 4

 

40대 여성 유망 자격증들?

요즘은 육아를 하면서도 직장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고 육아휴직이나 출산 휴가도 점점 더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육아로 인해서 경력 단절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아이를 출산하고 기르다 보면 30대는 대부분 지나가게 되고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가서 어느 정도 시간이 생기기 시작할 때쯤이면 많은 분들이 40대가 되시죠. 

 

40대여성 유망자격증

 

오늘 소개해 드릴 자격증들은 사실 취득에 나이제한등이 있는 건 아니지만, 아이들이 조금 커서 어느 정도 시간의 여유가 생기신 40대 여성분들이 고려해보시면 좋으실만한 자격증들이라서 한번 골라 보았습니다.

 

 

자격증 하나만 있다고 해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는 것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새로운 커리어의 시작의 가능성을 가질 수 있는 자격증들이 아닐까 합니다.

 

40대여성 유망자격증

 

유망 자격증 관련 내용 더 보기

 

 

40대 여성 유망 자격증 1 - 공인중개사

40대여성 유망자격증

 

원래부터 인기가 많은 자격증이었지만, 요즘 우리나라 부동산이 정말 핫한 시기이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자격증이 바로 공인중개사 일 것 같습니다. 40대 유망 자격증 첫 번째로 뽑은 이유는 아무래도 취득을 하면 전문성을 인정 받아서 바로 개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수익은 다를 수 있지만 경제활동을 바로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다 시피 공인중개사는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어서 자신의 학력이나 전공에 상관없이 응시가 가능합니다. 경영, 경제나 행정 등의 문과 출신이시라면 더 유리할 수도 있고요. 

 

그렇지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만만한 시험이 절대 아닙니다. 공인중개사는 법률계 자격증이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용어들이 굉장히 생소하고 공부해야 하는 양도 많은 어려운 시험입니다. 그리고 1차와 2차 시험을 1년에 한 번 밖에 치르지 않기 때문에 한번 떨어지면 또다시 1년을 공부해야 하는 것도 부담스럽습니다.

 

힘들게 공부해서 자격증을 취득한다 해도 사무실 개업은 말 그대로 자영업을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이 만만치 않고 요즘 경쟁이 굉장히 치열하기 때문에 제대로된 준비 없이 개업을 하면 어려움을 겪을 확률도 높습니다. 하지만 자격증 취득 후에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 일하며 경력을 쌓은 후에 개업을 준비하면 실패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0대 여성 유망 자격증  - 사회복지사

40대여성 유망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또한 여성분들이 많이 고려하시는 자격증입니다. 우리나라가 고령사회로 접어든지도 2년이 넘었고 그만큼 국가적으로도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노인과 관련된 사회복지사 업무의 경우에는 40대 여성분들이 하시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업무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도전을 해보실 수 있는 분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경우에는 시험을 통한 취득이 아니라 학점을 이수하여 취득을 할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공부해야 하는 기간이 길고 공부도 쉬운 편은 아니라 학점 이수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또한 2020년부터 법이 개정되어 2년제 이상 대학 학위를 가진 분들도 3학기 1년 반 정도의 기간 동안 공부를 해서 학점을 이수해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자격증 취득후에는 20-30대 젊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구직활동을 해야 하는데요. 생각처럼 구직이 쉽지는 않을 수 있지만 업무 자체는 사무 업무도 많은 편이라 사무직이나 일반 회사에서 컴퓨터를 많이 다루는 업무를 보셨던 분들에게는 어렵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40대 여성 유망 자격증  - 요양보호사

40대여성 유망자격증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40-50대 여성 분들이 가장 많이 취득을 하시거나 알아보시는 자격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양보호사의 경우에는 너무 젊은 층보다는 나이가 있는 분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젊은 세대와 구직 경쟁은 하지 않아도 되는 편입니다. 

 

 

자격증 시험 통과를 위해서 해야 하는 공부량도 생각보다 많은 편이고 시험도 어려운 편이지만, 그래도 공인중개사만큼 어려운 시험은 아니고 사회복지사 처럼 오랜 기간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요양보호사의 업무 자체가 꽤나 고된 편이어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의 후기를 보거나 커뮤니티에서 충분히 정보를 얻은 후에 도전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급여 자체는 최저 시급 수준으로 많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처우가 개선이 되어가고 있고 노인 혹은 노인 복지와 관련된 부분들의 경우에는 앞으로 수요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0대 여성 유망 자격증  - 주택관리사

40대여성 유망자격증

 

주택관리사는 주로 남자분들이 하는 업무이고 자격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매년 주택관리사의 약 20% ~ 25%가 여성분들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주택관리사로 일하시는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직업적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장점으로는 정확하게 정해진 정년이 없이 길게 일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면 주택관리사(보)의 자격이 주어지며 500가구 미만의 아파트 단지에서 관리소장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3년 경력을 쌓는다면 500가구 이상의 대단지에서 일할수 있고 정식 주택관리사가 됩니다. 연봉도 정식 주택관리사의 경우 3천만 원 중후반을 형성하고 있다고 하니 결코 적은 액수는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2020년 올해 부터 자격증 시험이 상대평가로 전환되어 취득이 쉽지 않고 아파트 단지들의 수에 비해서 자격증 소지자들이 많은 편이라 취업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