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절차와 비용

 

경비원으로 일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

은퇴 후의 소일거리나 아니면 충분하지 못한 연금으로 인해서 은퇴 후에도 직장을 가지려 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는데요. 기대 수명과 건강수명은 늘어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직장에서의 퇴직 시기는 점점 빨라지고 있는 것이 현실 이죠. 이러한 이유로 많이들 선택하시는 것이 경비원 직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비원 신임교육

 

아파트와 관련된 일을 찾아보시다 보면 주택관리사나 경비지도사라는 직종도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 직종들은 좀 더 보수가 높고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자격증 취득이 생각보다 까다롭기도 하고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해서 취업이 쉬운 것도 아니죠.

 

 

그래서 일반적인 경비원 업무를 찾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경비원이 되기 위해서 받아야 하는 것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입니다. 이 경비원 신임교육을 듣고 나서 이수증을 취득하셔야 경비원으로 일을 하실 수 있죠. 오늘은 경비원 신임교육의 절차와 비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비원 신임교육 관련 내용 더보기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은 24시간

일반 경비원으로 일을 하시려면 일반 경비원 신임 교육을 이수하고 평가 시험을 통과 하셔야 하는데요. 교육 과정은 24시간입니다. 24시간이라고 해서 하루인 것은 아니고 하루 8시간씩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총 3일간의 교육을 들으셔야 하는 것이죠.

 

총 10개 과목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되는데요. 경비업법, 범죄 예방론, 체포 호신술등의 과목이 포함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 날에 치러지는 평가시험까지 잘 치르시고 총 평가 분야 훈육 20% 와 평가 80% 중에서 60% 이상을 득할 경우에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고 공부할만한 양도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분들이 문제없이 이수증을 취득하시게 됩니다. 

 

그러면 경비원 신임교육을 어디서 들어야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경비원 신임 교육을 검색하시면 여러가지 교육기관들이 나옵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 기관은 경찰 교육기관이나 경비협회 혹은 경찰청장이 지정한 민간 교육기관들이 있는데요. 교육 과정은 다들 큰 차이가 없지만 교육 비용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비용을 확인해 보시고 주거지에서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시면 큰 무리가 없으실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대한민국 경비협회나 한국경비협회 등이 있습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비용은?

 

 

경비원 신임교육 비용에 대해서는 교육기관 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10만원에서 18만 원 사이로 형성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박 3일의 교육기간 동안 합숙을 하는지 여부와 식사를 제공하는지 여부 등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거지에서 쉽게 교육장까지 갈 수 있다면 굳이 합숙을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점심을 제공하는 곳들이 대부분으로 보이지만 이부분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서 대부분의 기관들이 합숙이나 집합 교육은 자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기관에 전화해서 문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경비원 신임교육에 대한 절차와 비용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은퇴를 준비하시거나 은퇴를 하시고 쉬시다가 슬슬 소일거리를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은 미리 교육을 받아서 이수증을 취득해 놓으시면 3년 안에만 취업을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혹시라도 지인을 통해서나 어딘가에서 경비원 일자리를 얻게 되었을 때 급하게 준비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