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희망일자리 열릴까?
희망일자리 사업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작년 바이러스 사태로 많은 분들이 일자리를 잃으시고 실업급여 혜택도 끝나게 되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많이 겪으셨죠. 이를 조금이라도 지원하기 위해서 국가에서 실시한것이 일종의 공공일자리인 희망일자리 사업이었습니다.
많은 지자체를 포함해서 정부에서 희망일자리 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일자리들을 제공을 했었는데요. 안정적인 일자리는 아니었지만 당장 생계가 어려움 많은 분들이 혜택을 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백신이 곧 도입이 예정되어 있지만 아직 사태가 획기적으로 나아지려면 많은 시간이 남아있는데요. 아직 자신의 일터로 돌아가지 못하신 분들에게 희망일자리는 꼭 필요한 지원사업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2021년 공공일자리 관련 내용 더보기
2021년 희망일자리 진행계획은 대부분 아직
작년에 시행되었던 희망일자리는 일종의 공공근로 일자리였는데요. 각 지자체의 도청, 군청등을 포함해서 복지시설등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을 했었습니다. 지역별로 모집 인원도 꽤 많았었는데요. 제가 검색해본 바로는 아직 2021년 희망일자리에 대한 공고는 많이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수원지역에서 모집하는 공고만 어렵게 검색이 되었었는데요. 경기도 거주하는 분만 지원을 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작년 하반기에 2차 희망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나서는 아직 새로운 공고가 올라온 곳은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대부분의 근무 기간이 작년 12월말을 끝으로 진행이 완료 되었기 때문에 곧 새로운 공고가 올라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지자체들에서 2021년 희망일자리 혹은 2021년 공공일자리의 공고들이 올라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름이 그대로 희망일자리로 유지가 될지 아니면 다른 이름으로 변경이 될지 모르기때문에 자주 검색해 보시거나 주민센터 혹은 구청등에 일자리센터 관련 부서에 문의를 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어려운 시기에 일자리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요. 이번달 중하순 부터 2021년 희망일자리 혹은 공공일자리에 대한 모집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잘 검색을 해보시다가 때에 맞춰서 지원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검색은 각 지자체별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공공근로 관련 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