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
최근에 재테크에 관련된 유튜브를 많이 시청을 하고 있는데요. 어떤 투자 회사 대표님이 말씀하시는 걸 듣고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노후를 위해 주식을 무조건 해야 한다는 요지로 말씀을 하시는 분이셨는데, 대부분 맞는 말이라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최근 2200을 돌파하기도 했지만, 2007년에 돌파했던 2000선에서 다시 헤매고 있는 코스피를 보면서 내가 늙은 후에도 저러고 있으면 어쩌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미국 주식을 한번 살펴봤습니다.그러면서 생각보다 미국 주식 사는 법이 전혀 어렵지가 않아서 혹시나 어렵게 생각해서 투자를 미루고 계실 분들을 위해서 오늘 미국 주식 사는 법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주가는 끊임 없는 우상향 중
일단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잘은 모르지만 그래도 노후를 생각하면서 투자를 생각하게 됐기 때문에 장기적인 안목에서 한번 미국 주가를 살펴보았는데요. 나스닥, 다우, S&P500 이 세 가지 지수를 전체 시기의 그래프로 한번 살펴봤습니다. 지난 10년간은 세 지수 모두 등락이 있긴했지만 꾸준히 우상향을 했고 전체 그래프를 봐도 정말 타격이 컸던 두 번의 위기, 2000년대 초의 IT 버블 붕괴와 2008년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인한 경제 위기 때를 고려하더라도 계속 우상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재 나스닥은 코로나로 하락했던 부분을 모두 회복하며 현재는 계속해서 최고치를 경신해 가며 나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종목 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그래도 단기 투자가 아닌 장기 투자를 고려하는 분이시라면 한번 자산 포트폴리오의 다양화를 위해 고려해 보셔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미국 주식 사는 법
사실 미국 주식 사는 법이 따로 있는 건 아니고 이미 주식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이면 국내 증권사를 통해서 미국 주식에 투자 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은 거래 수수료도 매우 저렴하고 환율우대도 잘 되어 있어서 사실 어느 증권사를 이용하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냥 자신이 지금까지 거래하고 계시는 곳, 익숙한 곳에서 거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대부분의 증권사가 주문전에 해외주식 거래 신청을 해야만 미국 주식을 살 수 있다고 하니 이점 확인하셔서 미리 신청하시고 구입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관심 가지고 공부하셔서 모두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